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storybook
- Vue.js
- v-html
- sass
- webpack
- scss
- express
- HOC
- 리액트
- JavaScript
- react
- Wecode
- TypeScript
- Vue
- 자바스크립트
- 자료구조
- vuex
- App.vue
- 댓글달기
- MySQL
- mapGetters
- jsx
- 쉬운설명
- event
- input
- ES6
- CSS
- nodejs
- State
- Vue transition
Archives
- Today
- Total
익명의 개발노트
미니게임 만들기 본문
반응형
1. 요구사항
1) 캐릭, 몹 화면에 뿌리기
2) 몹 2초에 한번씩 생성 및 내려오기
3) 캐릭 좌우 움직임
4) 캐릭과 충돌시 몹 사망
5) 몹이 죽었을 경우 이미지 변경
6) 몹이 죽었을 경우 효과음
2. 구현간 문제점
1) 몬스터 사망을 구현하려면 용사캐릭터와 충돌을 감지해야한다.
=> 감지로직 작성에 시간을 낭비함.. 머리가 좋지 않음..
2) 생성자 개념 부족에 따라 캐릭터 위치를 저장하지 못했음.
3. 해결방법
1) 캐릭터 위치정보를 변경된 최신위치의 정보를 생성자에 담아 몬스터 클래쓰쪽으로 인자값을 넘겼음.
2) 캐릭터 위치정보, 몬스터 위치정보 토대로 충돌 로직 감지.
* setInterval, clearInterval, css sprite, prototype, ES6문법 변환, 오디오클래스 사용법, 키이벤트 숙달
반응형
'프로그래밍 > 뭔가 해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스기 만들기. (0) | 2019.04.12 |
---|---|
자바로 만들었던 게임. (4) | 2019.04.05 |
댓글 달기 Part 3 (0) | 2019.04.05 |
댓글달기 Part2 (0) | 2019.04.03 |
댓글달기 part1 (1) | 2019.03.29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