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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의 개발노트
자바로 만들었던 게임. 본문
작년에 자바공부하면서 만들었던 게임.
1. 작품명 : 야인시대
2. 작품설명
→ 드라마 "야인시대" 를 모티브로 만든 RPG게임입니다.
우미관의 최종보스인 하야시를 물리쳐야 끝남.
3. 게임상세내용
<장소>
1) 우미관 : 적들과 전투를 벌이는 곳으로 이기면, 돈을 얻게 됩니다. 야쿠자-> 시바루(1차 보스) -> 가미소리(2차 보스) -> 하야시(최종보스) 순으로 등장합니다.
2) 잡화점 : 공격용아이템, 방어용아이템,스킬아이템, 체력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낮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병원 : 캐릭터를 치료해주는 곳으로 낮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체육관 : 캐릭터의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곳입니다. 마찬가지로 낮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체력 : 줄넘기, 공격력 : 샌드백, 방어력 : 스파링)
5) 도박장 : 밤에만 이용할 수 있으며, 밤에는 적과 싸울 경우 피를 회복시킬 병원이 운영되지 않아 도박장에서 돈을 벌어야 합니다. 바카라, 로또, 야바위가 있습니다.
<적>
1) 야쿠자 : 기본공격만 있으며, 체력이 약합니다.
2) 시바루 : 하야시 방 입구를 지키는 1차 보스로써 스킬을 1개 가지고 있습니다.
3) 가미소리 : 평소 하야시 방에 있으며, 스킬 1개를 가지고 있습니다.(하야시를 만날 능력치가 되면 가미소리는 등장하지 않게 됩니다.)
4) 하야시 : 주인공 캐릭터의 능력치가 일정수준(공격력 90, 방어력80) 이상 되어야 등장하며, 스킬2개와 디버프 1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템>
공격력을 올려주는 장갑류와 방어력을 올려주는 의류, 체력과 소량의 방어력을 올려주는 목걸이류, 공격력을 올려주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이상한 물건류가 있습니다.
<스킬>
이상한 물건류에서 얻을 수 있고(박치기, 돌려차기, 핵주먹, 불꽃하이킥) 이 스킬들은 적들의 방어력을 무시합니다. 쿨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 쓰레드>
1. 메인 타이틀, 게임오버, 게임클리어 : 타이틀은 게임시작시 한줄씩 출력되며, 게임오버는 주인공 사망시 출력, 게임클리어는 최종보스를 물리치면 출력됩니다.
2. 배경음악 : 게임을 시작하면 타이틀과 함께 출력되고, 각 장소, 보스별 등장음악이 각각 다르게 출력됩니다.
3. 몬스터공격 : 몬스터가 자동으로 공격을 합니다.
4. 주인공 스킬쿨타임 : 스킬사용 후 쿨타임이 생깁니다.
5. 밤낮 상태변경 : 5분 단위로 밤낮이 바뀌며, 밤에는 적들의 공격, 방어력이 20% 상승합니다. 또한, 밤에는 도박장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1분마다 낮과 밤이 언제 되는지 알려줍니다.
6. 경과메세지 출력 : 1시간 단위 "게임시작 후 X 시간이 경과하였습니다" 메세지 출력하며, 2시간 단위로 "장시간 이용은 건강에 해롭습니다" 메세지 출력합니다. 10시간 경과시 자동으로 프로그램 종료됩니다.
7. 캐릭터 주요대사 출력 : 가독성을 위해 캐릭터 주요대사가 한 글자씩 출력됩니다.
8. 각종 효과음 : 아이템구매시, 체육관서 줄넘기, 샌드백, 스파링시, 병원에서 체력회복시, 캐릭터 대사 출력에 사용되었습니다.
조잡했지만, 재미있게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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